명지대학교, 파주 세경고등학교 학생 대상 취업특강 진행
- 작성일2024.12.03
- 수정일2024.12.03
- 작성자 강*환
- 조회수597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버넌스 사업의 일환으로 파주 세경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지난 11월 15일(금) 취업특강을 진행했다.
명지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한 이번 특강은 세경고 미래자동차과 취업 준비 학생 31명을 대상으로 기획되었다. 김나영 명지대학교 컨설턴트는 ‘취업 스킬 업, 합격을 부르는 자소서 작성법’을 주제로 이번 취업특강을 진행했다.
MJ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4월부터 아우스빌둥을 준비하는 미래자동차과 3학년 학생 68명을 대상으로 특강, 모의 면접, 1:1 컨설팅을 지원했다. 6월에는 ‘나를 찾는 진로탐색’ 주제로 세경고 저학년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운영하기도 했다. 이번 11월 15일(금)에는 취업 준비 학생 31명을 위한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의 만족도 평가에서 평균 5점 만점을 받았다. 세경고등학교는 올해 상반기 면접응시 학생 16명 중 15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지역청년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보다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의 일자리 거점 센터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명지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역거버넌스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구직자를 위한 워크넷 온라인 취업특강 ▲구직단념청년을 위한 취업역량강화 청사진 프로그램 ▲특성화고 재학생을 위한 청년이음 프로그램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내 일을 그리는 캔버스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왔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