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2020-1학기 (3월) 사회복지현장실습 수강생 모집
2020-1 (3월) 사회복지현장실습 수강생 모집
(외부교육기관 학습자)
실습생은 실습기관과 수퍼바이저가 사회복지사협회에 등록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안내문을 숙지하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모집기간: 2020. 1. 28(화) ~ 2019. 03. 13(금) 선착순 마감
※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모집기간 연장
명지대학교 자연사회교육원 https://ice2.mju.ac.kr
2. 실습지역: 용인시, 성남시, 수원시, 안성시, 광주시(경기도)에 한함 (거주지와는 무관)
3. 신청조건
가.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목 중 전공필수 4과목, 전공선택 2과목 이상을 이수한 자.
나.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습자등록이 되어 있는 자.
4. 접수방법
https://ice2.mju.ac.kr에서(신청 원서, 실습 신청서, 성적확인서, 실습생프로파일 4가지)
가. 온라인 접수 : E-mail: 2018mju@daum.net로 제목은 반드시 본인이름으로 보낼 것
나. 방문 접수 : 명지대학교 자연(용인)캠퍼스 함박관 4층 9407호 교수실 또는
함박관 9413호 교학과
※ 방문 및 문의(시간 엄수) : 화 · 목요일 오전10시 ~ 오후6시(12시~13시 점심시간 제외)
5. 문의 : 사회복지학전공 조교 031-330-6895, 교학과 6746, 교수실6891
6. 수업 기간 및 내용: 2020. 3. 14(토) ~ 2020. 6. 20(토)
가. 오리엔테이션: 2020 3. 14(토) 오후 2시 예정, 함박관 (강의실 추후공지)
세부내용은 추후 개별문자공지 (오리엔테이션과 종강오티는 필수로 결석불가)
1) 실습 오리엔테이션 및 실습자료 배부
2) 세부적인 현장실습 진행에 따른 교육
3) 지역과 실습일정에 따른 반편성과 교수배정
4) 실습일지 배부(실습생의 자세와 역할에 대한 강의, 실습일지 작성방법)
나. 현장실습기간 : 2020. 3. 14(토) ~ 2020. 6. 20(토)
다. 실습기관을 필히 결정하여 오리엔테이션에 참석(실습기관 주소, 전화번호는 꼭 기입)
※ 이론세미나 일정은 학생들의 실습일정을 고려하여 토요일에 진행 할 예정임.
(오리엔테이션 시간에 협의하여 확정함)
※ 오리엔테이션 장소와 시간은 추후 개별 안내 예정
※ 실습지를 확정하지 못한 학생은 실습신청서 1. 인적사항만 작성해서 보낼 것.
※ 실습기관과 수퍼바이저: 사회복지사협회에 실습기관과 수퍼바이저로 반드시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실습기관은 보건복지부장관이 선정하는 기관에서 실습하여야 함.
7. 제출서류
구분 |
제출서류 |
제출기한 |
실습 전 |
홈페이지 첨부파일 제출서류 작성해서 1) 신청원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 1부. 2) 현장실습 신청서 3) 실습학생 프로파일 4) 성적확인서(국가평생교육진흥원 또는 학습기관에서 발급)는 스캔하여 첨부 5) 실습비 (각 기관별 규정에 따라 자율 수납) 온라인 접수 : E-mail: 2018mju@daum.net로 제목은 반드시 본인이름으로 보낼 것 |
1회차 학교수업일까지 완료
|
실습진행 |
오리엔테이션 당일(2020. 3. 14(토))에 직접 제출 할 서류 1)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1부. 2) 주민등록초본 1부(주민등록번호 13자리 모두 표시) |
실습비는 실습기관 사전방문 시 또는 실습 첫날에 제출
|
실습 종료 |
1) 실습일지 1부 (원본) 2) 평가서 3) 실습 소감문 4) 실습기관 신고필증 또는 고유번호증 5) 수퍼바이저 사회복지사 자격증, 경력 증명서 |
2020년 5월 31일 까지
|
8. 수강료 및 수강료 납입 : 37만원
가. 수강료 : 370,000원 (실습일지, 교재 포함)
나. 입금계좌 : 신청 마감 후 개별문자 안내 예정 (반드시 본인 이름으로 입금)
9. 유의사항
가. 직장근무 시간과 실습시간이 중복 될 경우 자격이 취소됩니다.
나. 휴가 때 실습을 했을 경우 반드시 휴가증을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다. 20-1학기 학점으로 인정되오며 학기 최대이수학점(24학점) 초과여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수강기준 인원 부족 시 폐강될 수 있습니다.(폐강 시 전액 환불)
마. 실습생 본인의 착오로 발생한 오류는 본인 책임이오니
제출서류, 제출기한 및 취득학점 등을 꼼꼼히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실습을 시작하고 중도 포기하는 경우, 수강료 환불이 불가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문의는 1월 28일(화)부터 가능하오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