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2020-1학기 (3월) 사회복지현장실습 수강생 모집

 2020-1 (3) 사회복지현장실습 수강생 모집

 

(외부교육기관 학습자)

 

                                 실습생은 실습기관과 수퍼바이저가 사회복지사협회에 등록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안내문을 숙지하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모집기간: 2020. 1. 28() ~ 2019. 03. 13() 선착순 마감

※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모집기간 연장

명지대학교 자연사회교육원 https://ice2.mju.ac.kr

 

2. 실습지역: 용인시, 성남시, 수원시, 안성시, 광주시(경기도)에 한함 (거주지와는 무관)

 

3. 신청조건

.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목 중 전공필수 4과목, 전공선택 2과목 이상을 이수한 자.

.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습자등록이 되어 있는 자.

 

4. 접수방법

https://ice2.mju.ac.kr에서(신청 원서, 실습 신청서, 성적확인서, 실습생프로파일 4가지)

. 온라인 접수 : E-mail: 2018mju@daum.net로 제목은 반드시 본인이름으로 보낼 것

. 방문 접수 : 명지대학교 자연(용인)캠퍼스 함박관 49407호 교수실 또는

함박관 9413 교학과

방문 및 문의(시간 엄수) : · 목요일 오전10~ 오후6(12~13시 점심시간 제외)

 

5. 문의 : 사회복지학전공 조교 031-330-6895, 교학과 6746, 교수실6891

 

6. 수업 기간 및 내용: 2020. 3. 14() ~ 2020. 6. 20()

. 오리엔테이션: 2020 3. 14() 오후 2시 예정, 함박관 (강의실 추후공지)

세부내용은 추후 개별문자공지 (오리엔테이션과 종강오티는 필수로 결석불가)

1) 실습 오리엔테이션 및 실습자료 배부

2) 세부적인 현장실습 진행에 따른 교육

3) 지역과 실습일정에 따른 반편성과 교수배정

4) 실습일지 배부(실습생의 자세와 역할에 대한 강의, 실습일지 작성방법)

. 현장실습기간 : 2020. 3. 14() ~ 2020. 6. 20()

. 실습기관을 필히 결정하여 오리엔테이션에 참석(실습기관 주소, 전화번호는 꼭 기입)

이론세미나 일정은 학생들의 실습일정을 고려하여 토요일에 진행 할 예정임.

(오리엔테이션 시간에 협의하여 확정함)

오리엔테이션 장소와 시간은 추후 개별 안내 예정

실습지를 확정하지 못한 학생은 실습신청서 1. 인적사항만 작성해서 보낼 것.

실습기관과 수퍼바이저: 사회복지사협회에 실습기관과 수퍼바이저로 반드시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실습기관은 보건복지부장관이 선정하는 기관에서 실습하여야 함.

 

7.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제출기한

실습 전

https://ice2.mju.ac.kr에서

홈페이지 첨부파일 제출서류 작성해서

1) 신청원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 1.

2) 현장실습 신청서

3) 실습학생 프로파일

4) 성적확인서(국가평생교육진흥원 또는 학습기관에서 발급)는 스캔하여 첨부

5) 실습비 (각 기관별 규정에 따라 자율 수납)

온라인 접수 : E-mail: 2018mju@daum.net로 제목은 반드시 본인이름으로 보낼 것

1회차 학교수업일까지 완료

 

 

실습진행

오리엔테이션 당일(2020. 3. 14())에 직접 제출 할 서류

1)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1.

2) 주민등록초본 1(주민등록번호 13자리 모두 표시)

실습비는 실습기관 사전방문 시 또는 실습 첫날에 제출

 

실습 종료

1) 실습일지 1(원본)

2) 평가서

3) 실습 소감문

4) 실습기관 신고필증 또는 고유번호증

5) 수퍼바이저 사회복지사 자격증, 경력 증명서

2020531일 까지

 

 

 

8. 수강료 및 수강료 납입 : 37만원

. 수강료 : 370,000(실습일지, 교재 포함)

. 입금계좌 : 신청 마감 후 개별문자 안내 예정 (반드시 본인 이름으로 입금)

 

9. 유의사항

. 직장근무 시간과 실습시간이 중복 될 경우 자격이 취소됩니다.

. 휴가 때 실습을 했을 경우 반드시 휴가증을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 20-1학기 학점으로 인정되오며 학기 최대이수학점(24학점) 초과여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기준 인원 부족 시 폐강될 수 있습니다.(폐강 시 전액 환불)

. 실습생 본인의 착오로 발생한 오류는 본인 책임이오니

제출서류, 제출기한 및 취득학점 등을 꼼꼼히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실습을 시작하고 중도 포기하는 경우, 수강료 환불이 불가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문의는 128()부터 가능하오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학점] 2022-1학기 장학대상자, 장학금신청(장학대상자 필독) 학교관리자 2022.01.24 27
공지 [학점] 2022-1학기 등록금 납부, 분할납부 신청 학교관리자 2022.01.24 27
공지 [학점] 2022학년도 1학기 시간표 학교관리자 2022.01.24 59
공지 [학점] 2022학년도 1학기 학점은행제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기간, 수강신청 변경 안내 학교관리자 2022.01.21 82
공지 2021학년도 2학기 자격시험 안내문 학교관리자 2022.01.03 111
공지 2021학년도 겨울학기 미술치료 모집 안내 학교관리자 2021.12.08 224
공지 ★2021-겨울학기 사회복지현장실습 장학신청 안내★ 학교관리자 2021.12.06 162
공지 [전문]2021학년도 겨울학기 전문교육과정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안내 학교관리자 2021.12.06 1114
공지 ★2021학년도 겨울학기 전문과정 장학 신청 안내★중국어 강좌만 해당 학교관리자 2021.12.03 47
공지 2021-2학기 경기꿈의대학 대면수업 강의실 안내 학교관리자 2021.11.23 504
공지 [음악전공]2021-2학기 전공실기카드 작성 안내 및 유의사항 학교관리자 2021.11.09 62
공지 ★보훈 장학 안내★ 학교관리자 2021.08.27 240
공지 ☆[학위과정] 2022학년도 1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안내☆ 학교관리자 2021.06.22 894
공지 [한옥]2021 한옥설계 전문인력 양성사업 모집 안내 학교관리자 2021.06.07 6531
공지 이륜 차량의 교내 출입 제한 안내 학교관리자 2020.11.09 104
공지 [학점은행제 카카오톡 1:1 채팅방 링크 및 QR코드 ] 학교관리자 2020.10.07 487
공지 [학점] 강의(비대면) 접속방법 학교관리자 2020.09.04 1464
공지 코로나19 확진 및 의심 학생의 학교 신고 안내 학교관리자 2020.09.01 71
공지 코로나-19 교내 의심환자 발생시 단계별 조치 안내 학교관리자 2020.08.26 135
공지 [학점]2020-2학기 학생증 발급 및 도서관 이용 신청 안내 학교관리자 2020.07.22 80
공지 [코로나19대응] 코로나-19 예방수칙 안내 학교관리자 2020.02.28 724
454 [학점] 원서접수 추가기간 안내 file 학교관리자 2020.02.26 3729
453 2020-1학기 미래교육원 (자연캠퍼스) 교육조교 모집 학교관리자 2020.02.13 253
452 2020-1학기 개강연기 안내 file 학교관리자 2020.02.13 2168
451 [학점] 2020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 안내 file 관리자 2020.02.06 853
450 2019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및 수료식 연기 안내 file 관리자 2020.02.05 435
449 [사교]2020학년도 1학기 사회교육과정 신규과정 개설 안내 관리자 2020.02.05 293
» 2020-1학기 (3월) 사회복지현장실습 수강생 모집 file 관리자 2020.01.30 677
447 자연사회교육원 인턴사무원 모집 file 관리자 2020.01.21 603
446 [전문] 2020년도 전문교육과정 목공예 과정 실습실 이전 안내 관리자 2020.01.17 157
445 2019년도 겨울학기 <아동심리상담사2급자격과정> 개강 연기 관리자 2020.01.12 474
444 2020학년도 2학기 장학금 신청 안내 관리자 2020.01.12 899
443 [전문]2020학년도 2학기 전문교육과정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안내 관리자 2020.01.12 1150
442 [학점]2020년 1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안내 file 관리자 2020.01.07 152
441 [학점] 2020년도 1학기 신입생 원서접수 안내 관리자 2020.01.02 1070
440 2019-2학기 학점은행제 성적확인 및 이의신청 안내 file 관리자 2019.12.31 546
439 2019년도 겨울학기 사회교육과정 개설 안내 관리자 2019.12.09 461
438 [학점] 2019-2학기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안내 관리자 2019.12.04 150
437 [학점] 2020년 전기(2월) 학위신청 및 1분기 학위관련 신청안내 file 관리자 2019.12.03 295
436 [학점] 2020년도 1분기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안내 file 관리자 2019.12.03 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