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2021-2학기 보육실습생 모집 안내

2021-2 보육실습 수강생 모집

 

( 외부교육기관 학습자 )

 

수업을 위한 실기 교육 , 일지 작성 , 수업준비 안내 등

탄탄한 사전준비를 통하여 우수한 평가점 획득과 자신있는 실습수행을 하도록 합니다.

 

1. 과목명: 보육실습( 3학점 )

 

2. 모집기간: 2021. 08. 18 (수) ~ 2021. 09. 10 () 선착순 마감

 

3. 실습지역: 경기도 및 서울 전역

 

4.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https://lmsice2.mju.ac.kr/application/

 

5. 문의

아동학전공 031-330-6327

아동학전공 홈페이지 ( 다음카페 명지대아동보육 http://cafe.daum.net/mju.children.tm )

 

6. 과목진행 기간 및 출석 수업일 : 2021. 09. 11.() ~ 2021. 12. 18.()

. 학교출석 수업일 

19. 11. () 1030~ 1630: 개강 및 오리엔테이션, 수업

29. 18. () 1030~ 1630: 수업

39. 25. () 1030~ 1630: 수업

412. 18. () 1030~ 1330: 실습 평가 및 마무리

수업일정 및 시간은 상황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음.

수업 시간 엄수 바람 ( 결석 불가 )

 

. 어린이집(유치원) 현장실습 가능기간 : 2021.9.27. () ~ 2021.12.10()

기간 중 6( 240시간 이수, 2회 분할실습 가능 )

어린이집에 보내는 현장실습 의뢰 공문은 출석 수업일에 일괄 배부함.

 

. 오리엔테이션 : 2021. 9. 11 예정 추후 통보 (사전 문자 알림)

    

7.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제출기한

실습 전

 

실습신청서 (첨부서류)-실습 분할실시 할 경우 2부 제출

실습동의서 (첨부서류)

시설인()가증사본

(시립, 구립 어린이집 경우, 위탁계약증서 사본)

(사업자등록증× 고유번호증× )

지도교사의 보육1급 자격증 혹은 유치원1급자격증사본

2회차 학교수업일까지 완료

 

 

실습

진행

실습생서약서 (첨부서류)

개인신상소개서 (첨부서류)

건강진단결과서 (보건소 발행)

실습비 (각 기관별 자체 규정에 따라 자율 수납)

실습어린이집에

제출

 

실습 후

실습일지 1(원본)

보육실습확인서 2(원본)

실습 성적표 (원본)

출석부 (원본)

실습비 영수증 (원본)

실습지도교사 1인당 3명 이내 보육실습생 지도 확인서 (유치원 실습생에 한함)

실습 후 10일 이내제출

 

 

 

 

실습기관 요건

 

구분

세부내용

비고

실습기관

어린이집 : 보육정원 15인 이상, 인가된 보육시설

유치원 : 교육청에 종일제로 인가된 시설

실습기간동안 평가인증을 유지하고 있는 어린이집

- .공립 외의 보육시설은 인가증에 보육정원 기재 필수.

- 평가인증 유지하고 있거나 보육시설평가제 AB 받은 곳.

-시설인가증 1

실습지도자

어린이집 : 보육교사 1/ 유치원은 유치원교사 1

- 실습지도교사 1인당 최대 3명 이내의 실습생 지도 가능

- 원장은 원칙적으로 보육실습 지도교사에 해당되지 않으나

가정어린이집 (20인 이하) 에서 원장이 보육교사 1급자격증을 가지고 있고 반을 맡고있는 경우 실습지도 가능함

-1급지도교사 자격증사본 1

 

 

 

8. 수강료 및 수강료 납입

. 입금계좌 : 하나은행 743-910005-39104 명지대학교
. 수강료 : 330,000

수강료에 어린이집에 실습생이 내는 실습비는 수강료에 포함되지 않음.

반드시 수강생 본인 성함으로 입금

원서접수, 수강신청까지 완료 후 입금

접수기간 마감 9/10()까지 미입금시 자동수강 취소처리 됩니다.

 

9. 유의사항

이 과목은 20201-2학기 학점으로 인정됨. 학기당 최대이수학점(24학점) 초과여부에 유의.

보육현장실습을 시작하고 개인 사정에 의해 중도 포기하는 경우, 과목 진행의 특성 상

수강료 환불 불가.

실습기관이 두 곳인 경우, 실습 전 제출서류는 2부 각각 작성하여 제출(.보육실습확인서는

2, 4)

보육실습 강좌는 시설재직자로 장학신청 경우 혜택이 불가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21-2학기 경기꿈의대학 대면수업 강의실 안내 학교관리자 2021.11.23 138
공지 [음악전공]2021-2학기 전공실기카드 작성 안내 및 유의사항 학교관리자 2021.11.09 35
공지 [전문] 2021-2 학기 온라인 대학원 영어 원서접수 안내 학교관리자 2021.09.30 431
공지 [전문] 21-2학기 음악아카데미 원서접수 안내 학교관리자 2021.09.27 211
공지 [전문] 2021학년도 2학기 음악아카데미 신규과정 수업시간 안내(예술융합,콩쿨입시,건반예술 과정) 학교관리자 2021.09.16 194
공지 보훈 장학 안내 학교관리자 2021.08.27 222
공지 ★2021학년도 2학기 전문과정 분할납부 신청 안내★ 학교관리자 2021.08.23 209
» 2021-2학기 보육실습생 모집 안내 학교관리자 2021.08.18 162
공지 2021-2학기 사회복지현장실습 모집안내 학교관리자 2021.08.18 174
공지 ★2021학년도 2학기 전문과정 장학 신청 안내★ 학교관리자 2021.08.10 214
공지 ★2021학년도 2학기 학위과정 장학 신청 안내★ 학교관리자 2021.08.10 257
공지 ★2021학년도 2학기 학위과정 분할납부 신청 안내★ 학교관리자 2021.08.10 176
공지 2021학년도 2학기 학위과정(학점은행제)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기간,수강신청 변경 안내 학교관리자 2021.08.09 471
공지 2021-2학기 학위과정(학점은행제) 시간표 공지 학교관리자 2021.08.09 288
공지 [학위과정] 2021학년도 4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안내 학교관리자 2021.06.22 509
공지 [한옥]2021 한옥설계 전문인력 양성사업 모집 안내 학교관리자 2021.06.07 4619
공지 이륜 차량의 교내 출입 제한 안내 학교관리자 2020.11.09 103
공지 [학점은행제 카카오톡 1:1 채팅방 링크 및 QR코드 ] 학교관리자 2020.10.07 344
공지 [학점] 강의(비대면) 접속방법 학교관리자 2020.09.04 1449
공지 코로나19 확진 및 의심 학생의 학교 신고 안내 학교관리자 2020.09.01 67
공지 코로나-19 교내 의심환자 발생시 단계별 조치 안내 학교관리자 2020.08.26 103
공지 [학점]2020-2학기 학생증 발급 및 도서관 이용 신청 안내 학교관리자 2020.07.22 77
공지 [코로나19대응] 코로나-19 예방수칙 안내 학교관리자 2020.02.28 677
530 학점은행제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개인정보동의 안내 file 학교관리자 2021.10.26 49
529 학점은행제 강의계획서 조회 방법 file 학교관리자 2021.10.22 142
528 [전문]2021학년도 2학기 전문교육과정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안내 학교관리자 2021.08.30 445
527 ★ 2021년 8월 학위신청 관련 공지 ★ file 학교관리자 2021.07.02 848
526 2021학년도 여름학기 미술치료 분할납부 신청 안내 file 학교관리자 2021.06.17 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