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동계(1월~2월) 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 모집 안내
2024학년도 동계(1월~2월) 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과 정 명: 2024학년도 동계 현장실습학기제
2. 실습기간: 2025. 1. 1. ~ 2. 28.
※ 기간 중 최소 1개월 이상(실제 출석 일수 20일 이상) 현장실습 실시
※ 기업에 따라 동계~1학기까지 실습이 진행될 수도 있음(1월~6월/6개월)
3. 신청기간: 2024. 11. 4.(월) ~ 2024. 12. 6.(금) 15:00까지
※ 기업별로 전형일정이 다르므로 기업의 전형일정 반드시 확인
4. 신청방법
※ 지원서 제출 → 센터 전담교수님 상담 → 지원서 수정(해당자) → 지원서 승인 → 기업지원
① 현장실습 홈페이지(intern.mju.ac.kr) 로그인
- 홈페이지 접속 → 통합로그인 → 현장실습 신청
② 현장실습 신청서 작성
- 지원과정: 2024년도 겨울방학, 2개월
- 희망실습기업 및 희망직무는 기업 운영계획서 상의 직무명으로 작성
- 지원서는 센터 산학교수님 검토 후 수정사항이 있을 수 있음
- 지원서 작성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은 학생참고파일-현장실습 지원서 작성 안내 참고
③ 희망 기업 지원하기
- 기업지원은 시스템을 통해 학생 본인이 직접 지원
- 기업별로 마감 일자가 다르므로 기업의 접수마감일자 반드시 확인!!
5. 신청대상
가. 4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3~4학년 재학생(휴학생, 졸업유예생은 신청 불가)
- 편입생은 우리 대학교에서 1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재학생(3학년 2학기부터 가능)
나. 학부(과) 주임교수님의 승인을 얻은 자
다. 전공 및 희망 직무수행의 필요 역량을 갖춘 자
라.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및 초과학기 학생은 신청 불가
마. 2024-동계 계절학기 수강(예정)자는 신청 불가
6. 진행 절차 및 일정
7. 지원사항
8. 유의사항
가. 현장실습학기제는 전공과 관련하여 운영이 되므로 전공과 무관한 실습은 참여 불가
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는 기업 제출 서류로 성실하게 작성
다. 실습기업 중복 지원은 불가
- 먼저 지원한 기업에 미선발되면 다른 기업지원 가능(순차지원은 가능)
라. 기업/직무별 선발 및 일정 등이 다를 수 있으니 기업의 일정을 반드시 확인!
마. 기재된 모집전공은 기업에서 관련 학과를 작성한 것이므로 직무내용을 확인하고 본인의 전공과 관련성이 있으면 지원 가능
※ 전공 관련성에 따라 학점인정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직무내용 반드시 확인
바. 실습기간은 반드시 준수해야 하므로 실습기간 중 계절학기 수강, 취업 등 기타 계획이 있는 학생은 참여 불가
사. 기업에서는 다른 학교와도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일정에 성실히 임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9. 기타사항
가. 방학과정 현장실습은 재학 중 2회까지 참여 가능
나. 현장실습 중도 포기자 및 부적격자는 현장실습 미인정(학점 및 장학금 미지급)
다. 현장실습 지원 후 개인사정에 의해 취소할 경우 반드시 센터로 연락
라. 현장실습 참여자는 관련 규정 내용 확인
(현장실습 운영 및 학점 인정에 관한 내규 / 장학금 지급에 관한 내규)
10. 문의
가. 현장실습지원센터: 031-324-1124 / 자연캠퍼스 창조예술관 7층 2735호
(09:00 ~ 16:00 / 점심시간 12:00 ~ 13:00)
나. 현장실습 상담 신청: 현장실습 홈페이지 팝업창 확인(상담예약신청)
2024. 10.
현장실습지원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