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명지대학교 학생 홍보기자(26기) 모집 안내

  • 작성일2025.08.25
  • 수정일2025.08.25
  • 작성자 이*성
  • 조회수888

 우리대학교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학교 구성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대내·외 홍보활동을 담당할 학생 홍보기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모집기간 : 2025.08.25() ~ 2025.09.07() 24:00까지
   1차 서류합격자 개별통보


2. 선발인원 : 00


3. 활동기간

 가. 수습기간 : 2025.9 ~ 2026.2 (6개월)

 나. 정규기간 : 2026.3 ~ 2027.2 (1)


4. 활동내용
 가. 기획기사 개발 및 취재
 . 학교 홍보행사 기획 및 운영
 . 각종 행사취재 및 기사작성
 . 홍보관련 사진 및 동영상 촬영
 . 학교 SNS(Facebook, 블로그 등) 운영 및 관리

 바. 유튜브 제작 및 관리


5. 선발방법 : 1차전형(100) + 2차전형(100) = 200

 가. 1차전형(서류평가) : 자기소개서(80) + 직전학기 평점(20)

 나. 2차전형(면접평가) : 대면면접(100)

 다. 평가자 : 대외협력ㆍ홍보팀 강영환, 각 캠퍼스 회장단

 라. 2차 면접평가는 1차 서류전형 합격자만 진행

 마. 편입,신입생의 경우 서류평가는 자기소개서 100점으로 평가


6. 지원자격
 . 2025학년도 2학기 현재 1학년 ~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

 나. 학생회 및 장학금을 지급받는 학교단체 소속자는 제외(일반 동아리는 가능)

 다. 활동기간 동안 휴학 계획이 없는 인원


7. 특전
 . 학교공식 임명장 및 기자증 수여
 . 명지대학교 공식 기자경력확인서 발급
 . 명지다움장학금 지급(수습기간 장학금 지급 안됨)
 . 기사작성 및 사진촬영 특강 제공

 마. DSLR카메라 및 마이크, 조명 등 촬영 장비활용법 교육


8. 제출서류
 . 지원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1

 나.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1

 다. 성적표 1(신입생은 미제출)

 라. 포트폴리오 등 각종 증빙서류(희망자만)


9. 접수처 방법 : On-Line 접수 (yhk310@mju.ac.kr)


10. 면접일 및 장소 : 면접시간 및 장소는 1차 서류평가 완료 후 개별통보

 - 2025.09.11.()~2025.09.12() 예정 (각 캠퍼스 별도 진행)

   ※ 교내외 상황에 따라 면접을 비롯한 일정에 변동이 있을 수 있음


11. 합격자발표 : 2025.09.17() 예정 합격자 개별통보, 일정 변동될 수 있음


12. 유의사항
 - 지원자격을 위반하는 사항이 있는 경우, 합격 후에도 자격이 취소됩니다.

 - 2025.09.26()~2025.09.27() 교육워크숍 진행예정(필수참여)


13. 문 의 처 : 대외협력·홍보팀 강영환 (02-300-1493)

 

2025. 8.


대외협력 · 홍보위원회위원장 / 대외협력 · 홍보팀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