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정보원] Microsoft 용량 정책 변경에 따른 사용자 OneDrive 용량 정책 공지

  • 작성일2024.05.29
  • 수정일2024.05.31
  • 작성자 이*규
  • 조회수3615

우리대학교에서 제공하는 Microsoft(이하 MS)사의 교육용 라이선스 용량 정책 변경에 따라

사용하는 MS 계정 사용자의 용량 배정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오니 사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음


1. 대상: MS 학교 계정 사용자(Office 365, OneDrive 등을 사용하는 학교 계정)


2. 학교 정책 변경의 배경

  가. 사유: MS의 기관 별, 개인 별 용량 정책 변경

  나. 변경 최종일: 2024.8.1.(목)

  다. MS 용량 정책 변경 사항

    1) 기관 별: 무제한 → 100TB

    2) 개인 별 최대 설정 가능 용량: 1TB → 100GB

  라. Google Workspace 도입으로 인한 MS 교직원 계정생성 방식 변경

    - 교번@mju.ac.kr → 이메일@mju.ac.kr


3. 변경되는 학교 신규 용량 정책 상세

  가. 교직원

    1) 교원, 직원: 30GB

    2) 시간강사, 연구원: 20GB

  나. 학생(학부, 대학원): 5GB


4. 변경되는 계정정책 상세(교직원 한정)

  가. 대상

    1) 기존 교직원 계정 중 교번@mju.ac.kr 로 되어있는 MS 계정

      ※ 단, 이메일 계정이 교번@mju.ac.kr 으로 되어있는 경우는 제외

  나. 조치: 2024.8.1.(목) 삭제처리 예정


5. 사용자 안내

  가. 1차 용량 초과자 안내: 5월 중 Gmail을 통한 용량 정리 요청

  나. 2차 용량 초과자 안내: 6월 중 Gmail을 통한 용량 정리 요청

  다. 3차 용량 초과자 안내: 6월 중 Gmail을 통한 용량 정리 요청

  다. 4차 용량 초과자 안내: 6월 중 Gmail,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한 용량 정리 요청 및 7월 초 용량 미정리자 계정 임시 정지 안내

  라. 용량초과자 계정 임시 정지: 7월 초

  마. 5차 용량 초과자 안내: 7월 중 Gmail,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한 용량 정리 요청 및 8월 1일 용량 미정리자 계정 삭제 안내


6. 문의

  가. 계정 생성 등 서비스 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

    - 학생통합민원센터(ASAP) - 명지대학교 이메일(Gmail) 및 MS Office 프로그램 사용 안내 (mju.ac.kr)

  나. 아래의 형식을 반드시 맞춰 메일 발송 요청 (메일 필터링이 되지 않을 경우 답변 불가)

    1) 수신인: seongyu@mju.ac.kr

    2) 메일 제목: [MS 사 용량정책 문의] ...   ( ... 에는 문의 목적을 명시)

    2) 필수 메일 내용: 학번/교번, 학교 이메일 주소, 문의내용 상세




202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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