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 2024-1학기_학위과정 수강료납부 및 장학★

  • 작성일2024.01.31
  • 수정일2024.01.31
  • 작성자 이*정
  • 조회수316

★2024학년도 1학기 자연미래교육원 납부 및 장학금 신청 안내★

 

 


※ 고지서 출력 및 확인 방법

구분

내용

고지서 출력 방법

  • 학사시스템 MYCLASS 로그인 (ID : 본인학번, 비밀번호 : 생년월일 여섯자리로 초기설정)
  • 등록정보 → 고지서출력 버튼 누름

고지서 출력시 확인가능한 사항

실납입액, 수업료의 총계, 장학액, 납부처 (실납입액만큼 납부진행)

장학신청이 잘 되었는지 수강생이 확인가능함

담당자가 장학 수리 이전 : '장학금액 0원' 으로 나타남

담당자가 장학 수리 이후 : '장학금액만큼' 나타남 (수강생께서는 장학금액 올바른지 필히 확인 후 납부진행! )

신청한 과목명, 금액 등 수강생이 고지서에서 필히 확인 후, 실납입액만큼 수강생은 납입진행

고지서 확인방법 및 고지서 예시는 첨부파일에서 참고 


 

※ 수강료 납부

1. 순서 : 

온라인 원서접수 및 온라인 수강신청▶ (대상자 청) 학사시스템 MYCLASS 로그인 후 고지서출력(아이디 : 학번, 비밀번호 : 생년월일 앞 6자리) ▶ 납부(※카드결제불가), 


납부만 하시면 등록이 안됩니다. 반드시 수강신청하시고, 고지서출력을 통해 본인이 신청하신 항목 및 금액 확인 후 납부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수강료 납부기한 : ~03.03(일)까지


3. 납부처 : 하나은행(명지대학교) 521-910003-98004 (※카드결제불가),

반드시 "과정명 + 수강생본인이름 + 출생년도 두자리로 입금  


4. 유의사항

가. 납입 처리는 익일 순차적으로 처리되오니, 수강에 지장없으시도록 개강 전에 납부.

(납부 기한 이후로 납입하여 발생하는 사항은 수강생에게 책임이 있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자연미래교육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나. 학위과정, 전문교육과정을 한 학기에 모두 수강하실 경우, 2건으로 분리하여 입금하세요.

예시:

무용학 100만원, 라인댄스 35만원 모두 수강시, 학위과정과 전문교육과정 나누어 2회 납부하세요

->무용학 홍길동 100만원

  라인댄스홍길동 35만원

 

다. 반드시 "과정명 + 수강생본인이름 + 출생년도 두자리로 입금 

※과정명,본인이름, 출생년도 미기재시, 동명이인으로 등록금 입금처리 될수 있음

이로 인한 불이익은 수강생에게 발생합니다.


라. 예시1. 학과 : 사회복지학, 성함 : 김미래, 출생년도 : 1995 ▶'사복김미래95'로 입금


예시2. 학과 : 무용학과, 성함: 강미래, 출생년도 : 1960 ▶ '무용학강미래60'로 입금


예시3. 학과 : 음악학, 성함 : 박미래, 출생년도 : 2002   '음악학박미래02'로 입금


  

※ 장학

 장학 신청 기간

~ 2024.03.03.(일) 일 까지

(★제출서류 미제출시 장학혜택 불가!)

장학 수혜 과목

 

[학점은행제 전 과정] 장학 수혜 가능

 

대상자 확인 및

제출서류 확인 

대상자 확인: 학교생활안내 > 장학금안내

장학종별에 맞는 제출서류 확인하신 후 장학금 신청서와 함께 제출

제출 서류

1. 장학신청서 1부

(첨부파일 다운로드; 장학금 신청서 양식)

 

2. 장학혜택별 필요 서류

(장학 종류에 따라 필요서류가 다르니,

사이트 확인 후 제출)

이메일 : sjhappy@mju.ac.kr 

 

팩스 : 031-330-6671

(팩시 발신시, 031-324-1500으로 팩스 수신 확인전화 필수)

※고지서 출력을 통하여, 수강생이 장학 수리 여부를 확인 가능함

 

*교직원

장학*

 

*장학금 신청서 1부 (필수)

*재직증명서 1부  (필수)


가족관계증명서(배우자, 자녀일 경우 제출)

문의

  1. 장학 문의, 고지서출력 관련 : 

:031-324-1503, 1500

2. 원서접수, 수강신청, 수료증(자격증), 수업 관련 문의 

031-324-1506, 1500

3. 납입영수증, 현금영수증 관련 : 

031-324-1503, 1500


문의시간 : 09:00~15:00

 (점심시간 12:00~13:00)

1.장학금을 담당자가 수리하면, 수강생이 고지서 출력시 장학 금액을 확인할 수 있음


2.고지서 출력을 통해 장학금액 확인 필수


3. 장학금액 확인 후 납부할 것

 


※보훈장학


보훈장학 신청은 별도 공지사항 확인 필수 

 



※유의사항

  1. 장학종별 및 수혜자격 확인은 /홈페이지 상단 메뉴바 - [학교생활안내] - [장학금안내] 참고 바랍니다.

  2. 장학대상자는 신청기간에 반드시 장학금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3. 신청기간 외에는 장학금 신청이 불가합니다.(당해학기 등록금 전액 납부)

  4. 선감면 신청자는 장학금신청서(관련서류 첨부)를 교학팀에 제출하고,

     고지서상 장학처리 확인후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장학처리 후 금액확인 방법:

    명지대학교 자연미래교육원 홈페이지>학사시스템 myclass접속>본인로그인

    아이디(ID):학번, 비번(PW):생년월일6자리>등록정보> 고지서 출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