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 2023-2학기 학위과정 분할납부 신청

  • 작성일2023.07.25
  • 수정일2023.08.16
  • 작성자 구*윤
  • 조회수361

★자연미래교육원 2023학년도 2학기 - 학위과정 등록금 분할납부신청 안내★

 

분할납부 대상자는 반드시 [분할납부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참고

 

 

 

※ 고지서 출력 및 확인 방법

구분

내용

고지서 출력 방법

  • 학사시스템 MYCLASS 로그인 (ID : 본인학번, 비밀번호 : 생년월일 여섯자리로 초기설정)
  • 등록정보 → 고지서출력 버튼 누름

고지서 출력시 확인가능한 사항

실납입액, 수업료의 총계, 장학액, 납부처 (실납입액만큼 납부진행)

장학신청이 잘 되었는지 수강생이 확인가능함

담당자가 장학 수리 이전 : '장학금액 0원' 으로 나타남

담당자가 장학 수리 이후 : '장학금액만큼' 나타남 (수강생께서는 장학금액 올바른지 필히 확인 후 납부진행! )

신청한 과목명, 금액 등 수강생이 고지서에서 필히 확인 후, 실납입액만큼 수강생은 납입진행

고지서 확인방법 및 고지서 예시는 첨부파일에서 참고 

 

 

 

※ 수강료 납부

1. 순서 : 

온라인 원서접수 및 온라인 수강신청▶ (대상자 청) 학사시스템 MYCLASS 로그인 후 고지서출력(아이디 : 학번, 비밀번호 : 생년월일 앞 6자리) ▶ 납부(※카드결제불가), 


납부만 하시면 등록이 안됩니다. 반드시 수강신청하시고, 고지서출력을 통해 본인이 신청하신 항목 및 금액 확인 후 납부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수강료 납부기한 : 8월 27일(일)까지


3. 납부처 : 하나은행(명지대학교) 521-910003-98004 (※카드결제불가),

반드시 "과정명 + 수강생본인이름 + 출생년도 두자리로 입금  


4. 유의사항

가. 납입 처리는 익일 순차적으로 처리되오니, 수강에 지장없으시도록 개강 전에 납부.

(납부 기한 이후로 납입하여 발생하는 사항은 수강생에게 책임이 있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자연미래교육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나. 학위과정, 전문교육과정을 한 학기에 모두 수강하실 경우, 2건으로 분리하여 입금하세요.

예시:

무용학 100만원, 라인댄스 35만원 모두 수강시, 학위과정과 전문교육과정 나누어 2회 납부하세요

->무용학 홍길동 100만원

  라인댄스홍길동 35만원

 

다. 반드시 "과정명 + 수강생본인이름 + 출생년도 두자리로 입금 

※과정명,본인이름, 출생년도 미기재시, 동명이인으로 등록금 입금처리 될수 있음

이로 인한 불이익은 수강생에게 발생합니다.


라. 예시1. 학과 : 사회복지학, 성함 : 김미래, 출생년도 : 1995 ▶'사복김미래95'로 입금


예시2. 학과 : 무용학과, 성함: 강미래, 출생년도 : 1960 ▶ '무용학강미래60'로 입금


예시3. 학과 : 음악학, 성함 : 박미래, 출생년도 : 2002   '음악학박미래02'로 입금

 

 

※ 학위과정 등록금  분할납부시 학 대상자는 장학 금액을 고지서에서 확인한 후 납부진행

분할납부 대상자는 반드시, 분할납부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첨부파일 참고

 

신청기간

~ 2023.08.27(일)

※분할 납부 신청서 작성 후 제출 기한

(첨부파일 다운로드)

신청대상

100만원 이의 수강자이면서

분할납부 신청서 제출자에 한해

 

신청방법

담당자 메일  :  godbs10@mju.ac.kr

팩스 번호 : 031-330-6671  

(팩스 서류 분실 위험으로

이메일 송부를 권장)

 

납입기한

1차 (기한엄수, 미납입시 분납 취소됨)

08.01(화) ~ 08.27(일)

2차 (기한엄수)

09.18(월) ~ 09.22(금)

3차 (기한엄수, 미납시 제적 처리됨)

10.16(월) ~ 10.20(금)

납입

계좌입금만 가능


(※카드결제불가)


3. 납부처 : 하나은행(명지대학교) 521-910003-98004 (※카드결제불가),

반드시 "과정명 + 수강생본인이름 + 출생년도 두자리로 입금  

 

 


유의사항

반드시 기간내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기간내 미납부시, 수강취소됨.

 

분할납부 기간내 미납부시, 다음학기에는 분할납부 불가함.


 

 

























※ 등록금 납부금액에 따른 방법 예시

 

         

등록금이 150만원인 경우      등록금이 250만원인 경우    

등록금이 350만원인 경우    

1차

100만원 납부 100만원 납부

100만원 납부

2차

50만원 납부 100만원 납부

100만원 납부

3차

- 50만원 납부

150만원 납부 (잔액모두)

 

 ※ 3차 납부기간까지 등록금 미납시 제적처리 됩니다. 

 ※100만원 단위로 최대 3회 분납

 

 

 

※ 유의사항

 가. 신청 기간 외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나. 본인 전공 수강신청일을 확인하시고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다. 수강신청 후 1주일 이내에 수강료를 반드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미 납부시 수강신청이 취소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강의실은 수강신청 완료 후 별도 공지예정입니다.

 마. 과목 오류신청 및 임의변경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수강자 본인에게 있으니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정확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바. 수강신청 방법 및 학사시스템 이용 안내는 

     '학생용자료실 -> 학사시스템 이용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등록금 납부기간까지 등록금 미납 시 제적처리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