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미래교육원 2023학년도 2학기 - 학위과정 등록금 분할납부신청 안내★
※분할납부 대상자는 반드시 [분할납부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참고
※ 고지서 출력 및 확인 방법
구분 |
내용 |
고지서 출력 방법 |
|
고지서 출력시 확인가능한 사항 |
*실납입액, 수업료의 총계, 장학액, 납부처 (실납입액만큼 납부진행) *장학신청이 잘 되었는지 수강생이 확인가능함 : 담당자가 장학 수리 이전 : '장학금액 0원' 으로 나타남 담당자가 장학 수리 이후 : '장학금액만큼' 나타남 (수강생께서는 장학금액 올바른지 필히 확인 후 납부진행! ) *신청한 과목명, 금액 등 수강생이 고지서에서 필히 확인 후, 실납입액만큼 수강생은 납입진행 *고지서 확인방법 및 고지서 예시는 첨부파일에서 참고 |
※ 수강료 납부
1. 순서 : 온라인 원서접수 및 온라인 수강신청▶ (대상자 장학금신청) ▶학사시스템 MYCLASS 로그인 후 고지서출력(아이디 : 학번, 비밀번호 : 생년월일 앞 6자리) ▶ 납부(※카드결제불가), 납부만 하시면 등록이 안됩니다. 반드시 수강신청하시고, 고지서출력을 통해 본인이 신청하신 항목 및 금액 확인 후 납부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수강료 납부기한 : 8월 27일(일)까지 3. 납부처 : 하나은행(명지대학교) 521-910003-98004 (※카드결제불가), 반드시 "과정명 + 수강생본인이름 + 출생년도 두자리" 로 입금 4. 유의사항 가. 납입 처리는 익일 순차적으로 처리되오니, 수강에 지장없으시도록 개강 전에 납부. (납부 기한 이후로 납입하여 발생하는 사항은 수강생에게 책임이 있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자연미래교육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나. 학위과정, 전문교육과정을 한 학기에 모두 수강하실 경우, 2건으로 분리하여 입금하세요. 예시: 무용학 100만원, 라인댄스 35만원 모두 수강시, 학위과정과 전문교육과정 나누어 2회 납부하세요 ->무용학 홍길동 100만원 라인댄스홍길동 35만원
다. 반드시 "과정명 + 수강생본인이름 + 출생년도 두자리" 로 입금 ※과정명,본인이름, 출생년도 미기재시, 동명이인으로 등록금 입금처리 될수 있음 이로 인한 불이익은 수강생에게 발생합니다. 라. 예시1. 학과 : 사회복지학, 성함 : 김미래, 출생년도 : 1995 ▶'사복김미래95'로 입금 예시2. 학과 : 무용학과, 성함: 강미래, 출생년도 : 1960 ▶ '무용학강미래60'로 입금 예시3. 학과 : 음악학, 성함 : 박미래, 출생년도 : 2002 ▶ '음악학박미래02'로 입금 |
※ 학위과정 등록금 분할납부시 장학 대상자는 장학 금액을 고지서에서 확인한 후 납부진행
분할납부 대상자는 반드시, 분할납부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첨부파일 참고
신청기간 |
~ 2023.08.27(일) |
※분할 납부 신청서 작성 후 제출 기한 (첨부파일 다운로드) |
신청대상 |
100만원 이상의 수강자이면서 분할납부 신청서 제출자에 한해 |
|
신청방법 |
담당자 메일 : godbs10@mju.ac.kr |
팩스 번호 : 031-330-6671 (팩스 서류 분실 위험으로 이메일 송부를 권장) |
납입기한 |
1차 (기한엄수, 미납입시 분납 취소됨) |
08.01(화) ~ 08.27(일) |
2차 (기한엄수) |
09.18(월) ~ 09.22(금) | |
3차 (기한엄수, 미납시 제적 처리됨) |
10.16(월) ~ 10.20(금) | |
납입 |
계좌입금만 가능 (※카드결제불가) |
3. 납부처 : 하나은행(명지대학교) 521-910003-98004 (※카드결제불가), 반드시 "과정명 + 수강생본인이름 + 출생년도 두자리" 로 입금
|
유의사항 |
반드시 기간내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기간내 미납부시, 수강취소됨.
분할납부 기간내 미납부시, 다음학기에는 분할납부 불가함. |
※ 등록금 납부금액에 따른 방법 예시
|
등록금이 150만원인 경우 | 등록금이 250만원인 경우 |
등록금이 350만원인 경우 |
1차 |
100만원 납부 | 100만원 납부 |
100만원 납부 |
2차 |
50만원 납부 | 100만원 납부 |
100만원 납부 |
3차 |
- | 50만원 납부 |
150만원 납부 (잔액모두) |
※ 3차 납부기간까지 등록금 미납시 제적처리 됩니다.
※100만원 단위로 최대 3회 분납
※ 유의사항
가. 신청 기간 외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나. 본인 전공 수강신청일을 확인하시고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다. 수강신청 후 1주일 이내에 수강료를 반드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미 납부시 수강신청이 취소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강의실은 수강신청 완료 후 별도 공지예정입니다.
마. 과목 오류신청 및 임의변경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수강자 본인에게 있으니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정확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바. 수강신청 방법 및 학사시스템 이용 안내는
'학생용자료실 -> 학사시스템 이용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등록금 납부기간까지 등록금 미납 시 제적처리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